건강

어성초(약모밀)의 효능

날아라쥐도리 2024. 3. 4. 14:30
반응형

어성초(약모밀)의 효능




해독작용, 살균작용, 염증질환에 탁월한 어성초(약모밀)의 효능 - 어성초 먹는 방법


어성초는 풀잎에서 생선냄새 그러니까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어성초란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어성초는 약모밀, 중약초, 즙채, 십약 등 여러 가지 이름이 있는 약초입니다.

어성초는 해독작용이 우수하여 외부로부터 들어온 독은 물론 체내에서 생긴 독, 세균 독까지 없애 주고 중금속을 배출해 주는 해독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어성초는 남부지방의 산속 그늘지고 물기가 많은 땅에서 잘 자라며 잎 모양은 고구마 잎을 닮았으며 줄기는 붉고 줄기 끝에서 흰꽃받침이 있는 노란 꽃을 피우는 다년생 풀입니다.

어성초는 해독작용이 우수한 풀로써 요도염, 폐렴, 축농증, 치루, 탈항, 방광염, 자궁염, 악창 등 염증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항균 작용이 우수한 약초랍니다.


어성초[약모밀]의 효능


1. 해독과 살균작용이 탁월합니다.
어성초는 해독 및 살균작용이 우수해서 어성초를 키우면 그 주변에는 벌레가 접근하지 못한다고 말이 있습니다.

어성초는 신체에 침투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살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변비에 좋습니다.
어성초를 꾸준하게 먹으면 대장벽의 모세혈관이 부활되어 장 속을 깨끗하게 해 주어 장의 상태를 정상화해 주므로 변비나 설사에도 좋습니다.

또 대장 속의 유해 세균을 없애 주어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3. 배뇨개선에 좋습니다.
어성초는 잘 나오지 않는 소변의 양을 정상화시켜주고 각종 비뇨기관의 질환과 염증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어성초를 먹으면 풍부한 칼륨과 이소쿠에르치트런 및 쿠에르치트런의 상승 작용으로 무리 없이 수분 대사가 잘 되어 오줌이 시원하게 잘 나오며 소변 색깔도 맑아진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어성초에는 모세혈관을 개선하고 피부의 독을 없애주는 '쿠에르치트런'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독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드름,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은 환부에 어성초를 직접 바르거나 혹은 어성초를 즙을 내어 드시면 피부질환이 빨리 낫는다고 합니다. 완선, 버짐등의 피부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어성초 20g 정도를 달여 1일 3 , 4회 복용하고, 생즙을 내어 환부에 바르기를 계속하면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외용으로 어성초 비누, 어성초 유액, 어성초 화장수, 어성초 연고 등 미용제로 시판되고 있답니다.

5. 만성중이염, 화농성중이염에 좋습니다.
어성초는 먹어도 발라도 염증을 가시게 하는 효능이 우수합니다. 평시에 차처럼 마시면 염증이 생기지 않는 체질이 된답니다.

염증이 있으신 분들은 어성초 달인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약모밀(어성초) 20∼30g을 달여 1일 2 -3회 나누어 한 달가량 마시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6. 어성초는 피를 맑게 해 줍니다.
어성초 속의 이소쿠에르치트런과 쿠에르치트런 플러스알파의 물질이 상승해서 모세혈관의 혈액 운반 작용을 촉진시키므로 혈액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어성초를 먹으면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7. 기관지를 좋게 해 줍니다.
어성초를 뜨거운 물에 달여 드시면 기관지를 강화시켜주어 만성 폐질환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평소 가래가 많거나 기침을 심하게 하시는 분들은 어성초를 드시면 기관지 건강에 좋습니다.

8. 중금속을 배출해 줍니다.
중금속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몸속에 쌓이면 큰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 어성초를 꾸준하게 드시면 몸속에 있는 중금속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어성초 먹는 방법


1. 유리용기나 약탕기에 물 1리터에 어성초 10~15g을 넣고 끓여 줍니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10-20분 정도 더 달여줍니다.
3. 달여진 어성초 물을 하루 3~4잔 정도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어성초의 효능과 어성초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식품의 효능을 살펴보다 보니 모두가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소개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식품에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겠지만 과신해서는 안 되겠죠. 모든 약과 식품은 본인 체질에 잘 맞아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독성이 있는 식품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에 적당량을 복용하시는 것이 최상의
치료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맞이꽃의 효능과 작용  (21) 2024.03.04
오래살려면 호박을 먹어라  (18) 2024.03.04
오징어의 효능  (19) 2024.03.04
천마법제의 효능  (21) 2024.03.04
단풍마 효능 6가지  (19) 2024.03.04